김사장의 짧은 리뷰

관상 2013 본문

영화 FILM

관상 2013

김사장의 짧은 리뷰 2014. 5. 16. 02:23









사람의 얼굴에는 세상 삼라만상이 모두 다 들어있소이다!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꿰뚫어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 처남 ‘팽헌’, 아들 ‘진형’과 산속에 칩거하고 있던 그는 관상 보는 기생 ‘연홍’의 제안으로 한양으로 향하고, 연홍의 기방에서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을 하게 된다. 용한 관상쟁이로 한양 바닥에 소문이 돌던 무렵, ‘내경’은 ‘김종서’로부터 사헌부를 도와 인재를 등용하라는 명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게 되고, ‘수양대군’이 역모를 꾀하고 있음을 알게 된 그는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다.




















어마어마 합니다 그려.






일단 이번건 접속무비월드 영상 같이 올릴게요.























캐스팅부터 후덜덜 합니다 하핫




주조연급 배우중에 모르는사람이 거의 없을만큼ㄷ ㄷㄷ





송강호님의 작품은, 어떤 작품을 얼만큼 기대하고 봐도 기대만큼 보여주는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ㅎ












처음엔 이래 가난하게 사는 장면이 나와요.



송강호가 관상을 보는 용한 재주를 가지고 있음에도,




서울로 올라가지 않고 붓을 팔아 연명합니다.










하지만 그 다음날, 아들 이종석은 집을 나갑니다.



나중에 나오지만, 이종석의 외삼촌인 조정석이 가라고 부추기더랬죠.






그리고 서울로 올라온 두사람.







김혜수 밑에서 노예계약으로 근근이 살아가던중, 



관아에서 김혜수에게 의뢰한 사건을 가로챕니다.








용의자들과 시신을 보더니



관상만으로 범인을 딱 잡아낸다능!!!



과학수사라능!!!!



 





ㅋㅋ조정석 너무 좋아요







그리고 송강호는 당대의 호랑이, 좌의정 김종서를 만나요.




송강호는 백윤식 편.




이때쯔음 이종석이 과거에 급제합니다.



말단 관리, 지금으로 치면 대충 8~9급쯤 되는 직책인것 같더라구요.








문종입니다.



김태우씨., 좋아하는 배우중에 한명입니다.



얼마전에 김태우씨 관련 글 썼던거같은데, 아닌가?




뭐 다시 보자면,



건축무한육각면체의 비밀, 공동경비구역 JSA, 얼굴없는미녀, 퀵, 등에 나왔었네요.



드라마도 꽤나 출연하셨는데, 가장 최근에는 그겨울 바람이분다에서..ㅋㅋㅋ




으아 멋지더라구요.









문종이 죽고, 단종이 즉위합니다.





얘도 봤다싶어서 찾아봤더니,




수상한 가정부에서 둘째를 연기했던 채상우라는 친구더라구요.



드디어 나보다 어린 배우가 내 포스팅에 올라가는구나.





채상우, 99년생 ㅋㅋㅋ









하지만 수양대군(훗날 세조)가 호시탐탐 노리고있죠.




이정재씨도 엄청 좋아해요...



제가 전에 봤던 작품들같은 경우, 



특유의 여유로움과 유들유들함으로 좀 뺀질대는 캐릭터였던것 같은데,






완전 카리스마 .. 쩔어요.



정말 수양대군이 살아있다면 저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꽃미남 종석씨 ㅋㅋㅋㅋ 



와진짜 잘생김...











사실상 끝판왕, 한명회입니다.






한명회 역할을 두명이 맡았는데요,




위 사진에 있는 한명회는 김의성님이 연기하셨습니다.




제가 본 작품은 26년, 건축학개론 정도가 있네요.




사실 잘 아는 배우는 아니죠.




노인 한명회를 맡았던 배우는 우상전이라는 분입니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병태아빠), 로스트메모리즈(이토히로부미), 한반도(이완용),



식객, 펜트하우스 코끼리, 그대를 사랑합니다, 정도? 봤네요 영화.





근데 사실 하나도 기억 안난다능..;;;;;







그리고 소개할 배우는 김혜수의 비서? 정도 역할로 나오는 정규수님입니다.





여기저기 많이 얼굴 비췄던 배우인거같아요. 제가 낯익다고 느낄정도면.






킬러들의수다, 일단뛰어, 효자동이발사, 공공의적2, 청춘만화, 거룩한계보, 




라디오스타, 권순분여사납치사건, 아기와나, 구르믈버서난달처럼, 이끼,




김종욱찾기, 평양성, 헬로우고스트, 글러브, 에 나오셨다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역인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ㅎㅎㅎ



그냥 어디서 봤다~ 정도?




아, 그리고 전 기억이 잘 안나는데,





고창석 님도 이 영화 출연하셨었다고...





난왜 못봤지?





흐뮤ㅠㅠㅠㅠㅠㅠ







그나저나 송강호님 작품선택 정말 잘하시는것같아요.





매번 연기 스타일이 크게 달라지는건 아닌거같은데,




매번 연기하는 캐릭터마다 그렇게 잘 살리시는거 보면




역시 충무로 대표 배우 답습니다요.














관상 (2013)

The Face Reader 
7.6
감독
한재림
출연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정보
시대극 | 한국 | 139 분 | 2013-09-11
글쓴이 평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