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장의 짧은 리뷰

The Amazing Spider-Man 2, 2014 본문

영화 FILM

The Amazing Spider-Man 2, 2014

김사장의 짧은 리뷰 2014. 4. 26. 00:43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저는 토비 맥과이어가 피터 파커 역을 맡았던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만 봐서..



리부트작인 어메이징 1은 안봤더랬죠










어찌되었건, 스파이더맨이 돌아왔습니다.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은 다소 어둡고, 우울한 분위기도 좀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이번 리부트 작품은, 피터 파커가 꽤나 쾌활하고 다소 통통 튀는 성격이더군요?ㅋㅋ






역시 히어로물의 스타트는 악당이 한번 나와줘야죠?ㅋㅋㅋㅋㅋ


언젠가의 떡밥인지, 아니면 그냥 흘려보내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플루토늄이라는 아주 위험한 물질을 훔치려는 놈들입니다.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는 히로인이 메리 제인 왓슨이었으나


마크웹의 스파이더맨에서는 그웬 스테이시군요 ㅎㅎㅎㅎ


뉴욕 경찰서장의 무남독녀 외동딸이라죠?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3에서도 나오긴 합니다만)



초반에 스파이더맨이 구해주는 '맥스'라는 사람입니다.


왕따에요.ㅠㅠ



결국 이러한 과대망상증으로 번집니다.


스파이더맨 = 내 베프 ㅇㅇㅇ



생일날, 혼자서 회사에 버려져 야근을 하는데 발전기가 쪼까 에러가 있었어요


하지만 ..ㅠㅠㅠㅠ



일렉트로로 변신! 사실 이맘때만해도 힘을 제대로 사용할줄은 몰라요


그냥 스파이더맨을 향한 배신감(스스로의 망상이 만들어낸)만이 일렉트로를 지배하고 있지요



역시나, 뉴욕에서 사고가 일어나면 스파이더맨이 출동하죠


(어벤저스에서 스파이더맨이 나오지 않은 이유는, 판권이.,.ㅠㅠ)


영화판에서는 판권 = 세계관 이니까요 허허.. 애꿎은 팬들만 죽어나는 ㅠㅠ



이러저러 일들을 겪지만 마크웹의 작품과 샘 레이미의 작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리처드 파커 부부에 대한 이야기죠.


사실 샘 레이미의 작품에는 부모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는 있는것 같기도 하던데, 전 코믹스를 못봐서ㅠㅠ



보기 좋아요. 엠마스톤이 이래 이쁜줄 처음 알았네.


좀비랜드에서 주연으로 나오긴 했었지만, 사실 그 영화에서는 제이슨 스타댐 닮은


우디 헤럴슨이 더 인상적이었던 관계로 ㅎㅎㅎㅎㅎ



이 전에, 해리 오스본과 피터 파커가 만나요.


노만 오스본이 바이러스 감염으로 죽고나서 해리 오스본이 오스코프사를 인수받습니다.


그리고 노만 오스본이 물려준 USB 비슷한 저장매체? 인증키? 같은걸로 동영상을 찾았지요.


그 영상에는 리처드 파커와 노만 오스본이 찍은 내용이 있어요 ㅎㅎㅎㅎ



일렉트로입니다. 관자놀이에 배터리는, 스파이더맨한테 한번 잡혀서 감옥에 있을때..ㅋㅋ



둘이 다시 붙어요 ㅋㅋㅋ 우왕 ㅋ 일렉트로 살짝 멋짐ㅋㅋㅋ



저기 발전소에서 싸울때, 저 기둥들에 일렉트로가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데 믓찜.. 


BGM이랑 효과음이랑 너무 잘 맞아요 ㅋㅋㅋㅋㅋ



우리의 히로인 그웬 스테이시 양.


스파이더맨을 도와 일렉트로를 때려잡는것까지는 성공하지만, 


고블린 주니어의 등장으로 ... 패망 ㅠㅠ



해리 오스본 = 고블린 주니어


크로니클에서 싸이코패스 주인공 앤드류를 연기했던 데인 드한이 맡았습니다.


얘 잘생김...마빡 넓은걸 얼굴로 커버하다니. 반칙이야 흐흐흐허허ㅓㅎ


아무튼 결론 = 스파이더맨이 다 때려잡습니다.



마지막에 라이노 라는 캐릭터에 맞서는 꼬마아이입니다.


이친구도 스파이더맨이 구해줬던 친구인데, 용감해요.


막판에 스파이더맨 다시 나오는데


감동 ㅠㅡㅠ






이상 대~충 줄거리 살펴봤는데, 이제 영화를 좀 분석해봅시다.



제가 보면서 했던 생각들 위주로 적어볼게요.







1. 스파이더맨의 판권


예전에 마블 코믹스에서, 스파이더맨의 판권을 소니에 넘겼어요. 이런식으로 넘어간 작품들이 꽤 있는데,


블레이드(뉴라인시네마), 엑스맨(20세기폭스), 스파이더맨(콜럼비아픽쳐스), 데어데블(20세기폭스), 

헐크(유니버설픽쳐스), 퍼니셔(라이온스게이트), 일렉트라(20세기폭스), 맨씽(라이온스게이트),

판타스틱4(20세기폭스), 고스트라이더(콜럼비아픽쳐스) 등이 있습니다.


우와, 나열하고 보니 꽤 많네요, 영화화된 마블 히어로들이.


일단 어벤저스가 만들어졌던 과정을 살펴보면


월트 디즈니에서 마블코믹스를 인수한 뒤, 아이언맨을 필두로 딱딱딲 포석을 깔아둡니다.



그래서 아이언맨 이전에 영화화가 시작되었던 작품들은 다 판권이 외부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튼, 아이언맨부터 시작해서 토르, 인크레더블 헐크, 캡틴 아메리카 등은 어벤저스를 위해 만들어진

작품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나중에 스핀오프 형식이나, 어벤저스를 통째로 리부트 하지 않는 이상


어벤저스에 스파이더맨을 비롯한 다른 히어로들이 나올 일은 없을것 같구요.



판권을 마블에서 다시 회수한다면 스파이더맨-데어데블 이라던지, 판타스틱4-아이언맨 등의


여러 스핀오프들이 만들어질수 있는 환경이 될수도 있습니다.


(판타스틱4를 쓰려면 리부트 필수..ㅠㅠㅠ 자니스톰 = 토르)





2. 스파이더맨 캐릭터 설정



원래 스파이더맨의 캐릭터는 토비 맥과이어가 연기한 스파이더맨이 더 원작에 가깝습니다.


안경쓴 찌질이 모범생(=NERD)


아무래도 앤드류 가필드의 피터 파커는 좀 발랄한 이미지가 강하니까요.




메리 제인 왓슨이 안나오는것도... 


사실 코믹스 원작에서는 그웬 스테이시가 여자친구이고, 메리제인은 나중에 결혼하는 여자라더군요



이녀석?!



그리고 이녀석들을 해리 오스본이 다 좋아했었는데, 결국 새됨 ㅠㅠㅠ


해리 마약중독자 너이시키 피터가 도와줌 ㅠㅠㅠㅠ




스파이더맨이 웹슈트를 입는건 원작하고 비슷해 보이나,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는 과정은 좀 다른것 같네요.






3. 오스코프



노만 오스본이 일구어낸 엄청난 기업입니다.



기존 스파이더맨 시리즈와는 비중 자체가 달라요.. ㅇㅇ...


마치 캡틴아메리카 2에 나온, 하이드라에 침식당한 쉴드같은 비중?




좀 쩜..



엄청난 하이테크놀로지가 봐줄만 합니다.


(일렉트로도 사고지만, 오스코프사에서 만들어짐.ㅋ.)




오스코프사에서 특별히 볼만한건,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대표적 빌런 집단인


시니스터 식스에 대한 떡밥입니다.






4. 시니스터 식스



시니스터 식스 오리지날, 시니스터 세븐, 시니스터 트웰브, 신생 시니스터 식스, 슈페리어 식스 등 많아요.



근데 시니스터 식스를 예상하는 이유가, 예고편에도 나와있지만



지하창고 칸막이가 6개라는거(격납고 처럼 생긴거)


그리고 스쳐지나가는 날개와 4개달린팔..




바로 시니스터 식스의 오리지널 멤버인



옥타비우스와 벌쳐의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멤버 4명은, 샌드맨, 미스테리오, 일렉트로, 크레이븐 더 헌터입니다.



근데 일렉트로 이번 작에서 뻥 하고 터짐..ㅠㅠ 살아있는거닝?ㅠㅠㅠ




이전부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 시니스터 식스에 대한 논란이 있어왔기때문에,


상당히 신빙성 있는 떡밥일 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고블린이 안죽었어! 


해리 오스본은 갇혀있다고! 그리고 어떤 아저씨가 와서 말걸잖아 ㅠㅠㅠㅠ




그래서 라이노가 출격하잖아 ㅠㅠㅠㅠㅠ



근데 만약에 있잖아, 시니스터 식스를 어메이징스파이더맨의 후속작이 아니라


그냥 그 자체로 프리퀄 형태로 낸다면(울버린 시리즈 비슷하게)



라이노, 닥터 옥타비우스, 벌쳐는 확실히 나올겁니다.



만약 스핀오프로 낸다면, 시니스터 식스 오리지널 멤버가 다 모이는것도 문제는 아니지요.




흠... 생각할수록 머리아프네ㅠㅠㅠㅠㅠ





5. 마지막 쿠키영상입니다.(스포주의)




마지막에, 쿠키영상이 하나가 있는데 이거 안보고 가는 사람들때문에 마음이 아프더군요..


엑스맨 :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뭐 잘은 모르겠다만, 퍼스트 클래스에서 미스틱과 에릭이 같이 떠나지요?



근데 여기 대사를 보면, 미스틱과 에릭이 결별....ㄷㄷㄷㄷㄷ



영화를 봐야 알겠네요.



데이즈 오브 퓨처패스트,, 기대됩니당...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어쩌면 스파이더맨과 엑스맨의 크로스오버 작품이 나올지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2014)

The Amazing Spider-Man 2 
7.7
감독
마크 웹
출연
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제이미 폭스, 데인 드한, 캠벨 스코트
정보
액션, 어드벤처, 판타지 | 미국 | 142 분 | 2014-04-23
글쓴이 평점  


'영화 FILM' 카테고리의 다른 글

Punisher: War Zone, 2008  (0) 2014.04.27
The Hunger Games, 2012  (0) 2014.04.26
Naruto, 大激突!幻の地底遺跡, 2005  (0) 2014.04.25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2014  (0) 2014.04.25
The Wolverine, 2013  (0) 2014.04.25
Comments